fnctId=departmentIntro,fnctNo=1677
학과 전공역량
전공역량 | 역량 정의 |
---|---|
학문간 융합 | 인문학적 통찰력을 토대로 문화산업과의 연계를 이해하고 변화를 선도 |
창의적 기획 | 상상력과 실용적 논리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 |
문화마케팅 | 문화마케팅을 위한 창의적 사고를 유도하고 문제해결을 위한 지식정보를 분석, 활용 |
문화커뮤니케이션 | 문화적 소통과 문화 향유를 위한 정책적 지원을 이해하고 실용적 실천을 모색 |
전공역량과 교과목 연계
전공역량 | 학수번호 | 교과목명 |
---|---|---|
학문간 융합 | CCM1213 | 플롯유형론 |
학문간 융합 | CCM1214 | 테크놀로지와 문화예술 |
학문간 융합 | CCM1221 | 문화이론과 대중문화 |
학문간 융합 | CCM1222 | 문화콘텐츠문화경영학 입문 |
학문간 융합 | CCM1229 | 캐릭터 유형론 |
학문간 융합 | CCM1315 | 만화와 문학 |
학문간 융합 | CCM1316 | 문화 기호와 상상력 |
학문간 융합 | CCM1322 | SF와 인문학 |
학문간 융합 | CCM1415 | 한국문화의 콘텐츠화 실습 |
학문간 융합 | CCM1417 | 신화와 문화콘텐츠 |
학문간 융합 | CCM1419 | 디지털 시대의 문화예술 |
학문간 융합 | CCM1424 | 문화비평 에세이 실습 |
학문간 융합 | CCM2427 | 콘텐츠분석과 컨셉디자인 |
창의적 기획 | CCM2111 | 문화답사 기획실습 |
창의적 기획 | CCM2213 | 스토리텔링 입문 |
창의적 기획 | CCM2217 | 인터랙티브콘텐츠학 입문 |
창의적 기획 | CCM2221 | 영상문화콘텐츠 분석 |
창의적 기획 | CCM2222 | 이미지와 문화기호학 |
창의적 기획 | CCM2315 | 영상콘텐츠 제작 실습 |
창의적 기획 | CCM2323 | 매체 스토리텔링 분석 |
창의적 기획 | CCM2326 | 인터랙티브 광고 콘텐츠 기획 |
창의적 기획 | CCM2417 | 실용 스토리텔링 실습 |
창의적 기획 | CCM2419 | 문화콘텐츠 기획 실습 |
창의적 기획 | CCM2425 | 영상문화콘텐츠 기획 개발 |
창의적 기획 | CCM2426 | 심리학과 웰니스 콘텐츠 |
창의적 기획 | CCM2428 | SNS 콘텐츠 분석 방법론 |
문화마케팅 | CCM3211 | 문화심리마케팅 |
문화마케팅 | CCM3212 | 문화마케팅 |
문화마케팅 | CCM3221 | 수사학마케팅방법론 |
문화마케팅 | CCM3222 | 문화마케팅리서치연구 |
문화마케팅 | CCM3223 | 디지털마케팅연구 |
문화마케팅 | CCM3312 | 지역문화브랜딩실습 |
문화마케팅 | CCM3313 | 문화브랜드마케팅방법론 |
문화마케팅 | CCM3324 | 기호학마케팅연구 |
문화마케팅 | CCM3410 | 문화마케팅기획실습 |
문화마케팅 | CCM3413 | 문화브랜드창업실습 |
문화마케팅 | CCM3414 | 문화산업분석실습 |
문화마케팅 | CCM3422 | 문화컨설팅실습 |
문화커뮤니케이션 | CCM3320 | 이벤트경영분석실습 |
문화커뮤니케이션 | CCM3322 | 지역문화와도시재생 |
문화커뮤니케이션 | CCM3421 | 엔터테인먼트 엔터프라이즈 |
문화커뮤니케이션 | CCM4212 | 설득커뮤니케이션의 이해 |
문화커뮤니케이션 | CCM4213 | 영상커뮤니케이션 |
문화커뮤니케이션 | CCM4214 | 공연예술기획론 |
문화커뮤니케이션 | CCM4223 | 문화경영커뮤니케이션 |
문화커뮤니케이션 | CCM4311 | 수사학의이해 |
문화커뮤니케이션 | CCM4322 | 광고와 커뮤니케이션 |
문화커뮤니케이션 | CCM4412 | 지역문화콘텐츠와 지역생태계 |
문화커뮤니케이션 | CCM4421 | 콘텐츠기업리서치 |
문화커뮤니케이션 | CCM4422 | 문화공공기관의 이해 |